갱엿 닭강정 인기에…롯데마트, 꿀 닭강정 2종 출시

뷰어스 2024-10-10 11:00:30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는 새로운 꿀소스 닭강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 델리 코너 시그니처 상품인 ‘갱엿 닭강정’은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500만팩 이상 판매되며 수년간 닭강정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다. ‘갱엿 닭강정’은 2024년 델리 상품 전체 매출 누계로 봤을 때에도 초밥과 치킨 뒤를 이어 판매량 최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 닭강정은 치킨과 달리 뼈가 없어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은 물론 어느 곳에서나 뒷처리가 쉬워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갱엿 닭강정 인기에 힘입어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프렌차이즈 전문점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 닭강정 2종을 내놨다. 엿기름을고와 만든 ‘갱엿 닭강정’과는 달리 본연 향과 단 맛을 가진 꿀을 베이스로 새로운 소스를 개발했다.가을과 어울리는 ‘꿀사과 닭강정’ 경우 사과 청크가 들어가 있는 사과잼과 사과주스를 활용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꿀간장 닭강정’에서는 꿀과 간장을 함께 졸여 꿀향을 극대화하고 간장의 깊고 짭조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는 새로운 맛을 찾는 고객들은 물론, 단짠 익숙한 달콤함을 느끼고자 하는 고객들 수요를 모두 잡고자 한다. 롯데마트 푸드이노베이션센터(Food Innovation Center) 전문 셰프와 델리 MD(상품기획자)가 함께 6개월간 새로운 닭강정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상품 새로운 콘셉 기획부터 소스 배합, 튀김 옷과 식감까지 최적 레시피를 찾기 위해 수십 차례에 걸쳐 내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을 정상가에서 20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집밥족은 물론 가을 캠핑족을 위해 다양한 델리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 커진 깐쇼새우 ▲크리스피 허니 쉬림프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ALL NEW 새우초밥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가격에, ▲비빔밥 3종(강된장제육/불고기듬뿍/고추장불고기)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판매한다.

신지민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가 기존에 운영해오던 전통적인 델리 메뉴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맛과 식감을 가진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꿀 닭강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시즈닝을 활용한 치킨 상품군도 곧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