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뮤지션 송캠프 16일 유튜브 첫 공개…이특·정세운 MC

연합뉴스 2024-10-09 00:00:25

콘텐츠진흥원 '우리 음악인 축제 송캠프' 선보여

'우리 음악인 축제 송캠프' 포스터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 기반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리얼리티 예능 '2024 우리 음악인 축제 송캠프'를 오는 16일 유튜브 채널 '더 케이-팝'(THE K-POP)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 음악인 축제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의 음악창작소에서 발굴한 뮤지션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뮤지션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송캠프를 새롭게 도입했다. 캠프를 통해 공동 작업한 곡과 협업 무대를 지역 주민에게 선보이는 야외 공연도 기획했다.

'우리 음악인 축제 송캠프' 현장사진

이번 예능은 음악창작소의 대표 뮤지션들이 2박 3일 동안 한 공간에서 곡을 만들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과정을 10부작으로 선보인다.

올해는 총 63개 팀이 지원해 강태우(울산), 다양성(인천), 더보울스(서울), 섬의 편지(제주), 아우리(전북) 등 17개 팀이 선정됐다.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과 가수 정세운이 MC이자 멘토로 참여해 음악창작소 뮤지션들과 음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활동에 대해 조언한다.

'송캠프' 예능은 16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 '더 케이-팝' 채널에서 공개된다. 3부작 특집 방송은 11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 SBS M, SBS FiL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mim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