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솔루션, 인도수랏으로 본사 확장 이전

연합뉴스 2024-10-08 12:00:17

이수진 총괄대표 "야놀자, 글로벌 여행허브로 자리매김…혁신 여행기술 수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야놀자의 글로벌 설루션 멤버사 '야놀자클라우드솔루션'(YCS)은 인도 정보통신(IT) 산업 성장 중심지로 조명받는 수랏(Surat)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솔루션, 인도 수랏으로 본사 확장 이전

이번 확장을 통해 YCS는 현지 인재를 확보하고 글로벌 여행 설루션의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개소식에는 이수진 야놀자그룹 총괄대표가 참석해 현지 직원들을 격려하고, 야놀자 설루션 강화의 선봉장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YCS는 클라우드 기반 설루션을 통해 전 세계 여행 서비스 제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각 거래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 데이터를 축적한다.

야놀자의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는 여행 정보 탐색부터 예약, 서비스 이용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여행 밸류체인의 모든 단계를 하나의 연속적인 과정으로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전 세계 여행객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총괄대표는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며 전 세계 여행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여행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적인 여행 기술을 수출해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서 나아가는 데 지속해 이바지하고 고객에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oano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