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스위첸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 누적 6000만뷰 돌파

스포츠한국 2024-10-07 15:32:46
KCC건설 스위첸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 이미지 ⓒKCC건설 KCC건설 스위첸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 이미지 ⓒKCC건설

[스포츠한국 홍여정 기자] 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이 전편을 합쳐 온에어 10주 만에 누적 조회수 60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CC건설에 따르면 '식구의 부활'은 '식구: 한 집안에서 함께 살며 끼니를 같이 하는 사람' 임을 상기시키며, 식구가 가진 가치의 소중함을 담아내는데 주안점을 뒀다. 가족 구성원 간 각자의 시차가 존재한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각각 생활 스케쥴이 달라 함께 밥을 먹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함께 식사하는 한 끼의 가치를 부각한 것이다.

특히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주방의 모습을 표현했다. 요리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실수들을 있는 그대로 연출했고 조리하는 손과 인물의 내레이션, 무심한 듯 따뜻하게 건네는 가족들간의 대화를 자막으로 표현해 스토리에 몰입감을 높였다.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총 5편의 멀티 소재로 제작된 이번 캠페인의 평균 유튜브 조회수는 온에어 10주 만에 1200만뷰를 기록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은 물론 각종 SNS와 커뮤니티 등에서도 이번 캠페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며 “스위첸 캠페인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던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가족들 과의 한 끼의 소중함을 상기하여 보다 많은 식구들이 부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