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9일 예천군민체육대회 개최

데일리한국 2024-10-07 11:38:41
25회 예천군민의날 모습. 사진=예천군 제공 25회 예천군민의날 모습. 사진=예천군 제공

[예천(경북)=데일리한국 채봉완 기자] 경북 예천군은 오는 9일 오전 10시 예천스타디움에서 제26회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60회 예천군민체육대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군민헌장 낭독으로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해 공로패 수여와 군민상 시상, 개회식 및 공연이 이어지며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육대회 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공로패는 예천군 발전에 공헌한 김수남 전 군수와 이현준 전 군수에게 수여된다.

또 단샘마을 사회적협동조합 김영규 이사장, 호명읍이장협의회 김종복 회장, 유천면이장협의회 윤석규 회장, 삼우개발 최혁영 회장, 봉화교육지원청 이상진 교육지원과장에게는 예천군민상이 수여된다. 

이밖에 체육유공자로 읍면 6명, 종목단체 7명, 총 13명에게 예천군체육회장 공로패가 수여된다. 

군민 화합의 장이 될 체육대회에서는 12개 읍면에서 군민과 선수, 출향인 등이 참가해 육상, 배구, 양궁, 파크골프 등 11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교류와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오는 9일 오전 11시 예천스타디움 내 읍면 부스에서행운권이 손목띠 형태로 배부되며, 체육대회 경기와 축하공연 진행 후 경품추첨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