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명동 코리아마트에 'K라면 슈퍼마켓' 오픈…"외국인 관광객 겨냥"

스포츠한국 2024-10-07 09:33:36
ⓒ농심 ⓒ농심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농심이 명동 코리아마트와 협업해 라면 체험매장 ‘K라면 슈퍼마켓’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초 명동 호텔스카이파크에 오픈한 농심라면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에 이은 2번째 체험 매장이다.

코리아마트는 명동 중심 상권에서 다양한 한국 상품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농심은 해당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구축,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복합 체험매장으로 조성했다.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된 형태다. 방문객들이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현장에 준비된 즉석조리기를 이용해 취식할 수 있다. 대형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브랜드 스토리, 캐릭터 포토존 등도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서울 대표 관광 명소인 명동에 농심 체험 매장을 구축해 국내 마케팅 효과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귀국 후에도 농심 라면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는 해외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농심 제품이 세계 주요 국가에 진출해 있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이 K라면 슈퍼마켓에서 맛본 제품을 본국에서도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명동 농심 체험 매장들을 외국인 관광객 필수 방문 코스로 가꿔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