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끌기업 알려 드림(DREAM)+’ 8일 개최

데일리한국 2024-10-07 09:34:07
부산 청끌(청년이 끌리는) 기업 알려 드림(DREAM)+ 행사 포스트 부산 청끌(청년이 끌리는) 기업 알려 드림(DREAM)+ 행사 포스트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부산시는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 벡스코 제1전시장 컨벤션홀에서 ‘부산 청끌(청년이 끌리는) 기업 알려 드림(DREAM)+’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청끌기업은 청년이 끌리고, 청년이 뽑고, 청년이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이번 행사는 청년들에게 부산의 우수기업 소개와 함께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끌기업 24개 사를 비롯해 지역 중견기업 6개 사 등이 참여해 기업 홍보관, 취업특강, 현직자 취업 토크콘서트, 부대행사관,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기업 홍보관은 지역 내 우수기업 30개 사가 참여하며 기업 및 직무소개, 채용 전형 안내, 조직문화와 복리후생 소개, 모의 면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취업특강은 부산 중견기업 취업전략 강의, 현직자와의 취업 토크콘서트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취업 상담, 면접 자문(컨설팅), 개인별 맞춤 컬러진단 및 이미지 자문, 참여 중심 현장 이벤트 등의 다양한 체험 부대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30개 사 기업은 하반기 지역인재 184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오는 24일에 열리는 '2024년 부산 잡(job) 페스티벌'에 참여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통한 직접 채용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열리며, 청년 누구나 사전 예약 또는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에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기고 있다는 인식과 함께 취업, 지역 정착까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기업과 청년을 이을 수 있는 마중물이 되는 이번 행사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참여하는 청끌기업(24개)과 우수기업(6개)은 (주)디섹, ㈜동륜물류, ㈜동성모터스, ㈜동화뉴텍, ㈜동화엔텍, ㈜라스텍, ㈜마상소프트, (주)무스마, ㈜바이넥스, 부산신항만(주), ㈜상떼화장품, 선보공업㈜, ㈜아난티코브, ㈜아정네트웍스, ㈜에이치유로지스틱스, ㈜오리엔탈정공, ㈜일주지앤에스, 주식회사 제이솔루션, 조광요턴(주), ㈜지비라이트, ㈜지엠네트웍스, ㈜짐캐리, ㈜KTE, ㈜파나시아와 ㈜강남, ㈜넥센, ㈜삼공사, ㈜태광, 하이에어코리아㈜, ㈜화승코퍼레이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