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MZ의 한돈 사랑…성수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가보니

스포츠한국 2024-10-04 16:08:40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임현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임현지 기자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활짝 열었다. 우리 국민들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소중한 식재료인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의 우수성을 다양한 게임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4일 기자가 방문한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입구에는 내부 입장을 기다리는 긴 행렬이 이어지고 있었다. 네이버 예약과 현장 대기를 통해 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내·외부에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온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매장 1층에는 선진포크한돈, 하이포크, 돈마루, 하이트진로 등 협업 기업과 함께하는 ‘슈퍼파트너스존’이 반겼다. 각 부스마다 다양한 콘셉트의 게임과 행사, 시식회를 통해 각자 브랜드가 추구하는 한돈의 특징을 방문객에게 소개하고 있었다.

선진포크한돈의 경우 ‘그릴링 마법학교 입학식’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인물들처럼 차려입은 직원들이 고기를 맛있게 굽는 기술인 그릴링(Grilling) 관련 정보를 학교에서 배우듯 재미있게 전달한다. 반 배정부터 입학시험까지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됐으며, 최종 스테이션에서는 입학증과 소품 등 굿즈도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부스 ⓒ임현지 기자 하이트진로 부스 ⓒ임현지 기자

하이트진로 부스는 ‘한돈 전문 두껍 식당’을 열었다. 하이트진로가 팝업으로 운영해왔던 포장마차인 ‘두껍상회’를 그대로 옮겨온 모습이었다. 이 부스에서는 4일과 5일 ‘삼쏘나이트(한돈나잇)’가 열린다. 삼겹살+소맥(1인 1회 한정)과 함께 개그맨 김동하가 진행하는 스탠딩 토크쇼도 즐길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팜스코의 국내 대표 신선육 브랜드 하이포크는 ‘하이포크 스타디움’ 부스를 마련, ‘오늘의 하이라이트, 하이포크’를 슬로건으로 마치 야구 경기장처럼 공간을 꾸몄다. 이곳에서는 배팅 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굿즈 및 삼겹살을 증정한다. 또 하이포크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순살족발과 ‘아베추(아이스크림베이컨추가)’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캠핑에 빠지다(Falling in CANPING)’를 슬로건으로한 도드람의 부스가 마련됐다. ⓒ임현지 기자 2층으로 올라가면 ‘캠핑에 빠지다(Falling in CANPING)’를 슬로건으로한 도드람의 부스가 마련됐다. ⓒ임현지 기자

2층으로 올라가면 ‘캠핑에 빠지다(Falling in CANPING)’를 슬로건으로한 도드람의 부스가 마련됐다. 도드람의 창립 3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공간으로, 대표 제품인 ‘캔돈’을 주축으로 꾸며졌다. 캔돈은 축산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캔 소재로 패키지를 변경하며 환경과 편리함을 잡은 제품이다. 1캔 당 300g의 돼지고기가 들어있으며, 1인 가구 또는 캠핑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부스는 야외에 마련됐다. 캔돈 자판기 모양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캠핑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이 등장한다. ‘캔핑뽑기’, ‘슛팅캔돈’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도드람 한돈으로 만든 꼬치메뉴도 시식할 수 있다. 현장에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게시물 1개 당 30g이 적립, 10개의 게시물이 모이면 캔돈 1캔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기부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도드람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호응에 힘입어 최근 ‘캔돈 항정살’과 ‘캔돈 등심덧살’ 등 2종을 신규 출시했다”며 “이번 한돈데이 이후에는 그동안 꾸준히 후원해왔던 V리그(한국프로배구대회) 행사에서 캔돈을 주제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캠핑에 빠지다(Falling in CANPING)’를 슬로건으로한 도드람의 부스가 마련됐다. ⓒ임현지 기자 2층으로 올라가면 ‘캠핑에 빠지다(Falling in CANPING)’를 슬로건으로한 도드람의 부스가 마련됐다. ⓒ임현지 기자

한편,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오는 9일까지 운영된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에서도 한돈 할인행사가 동시 진행된다. 이날 오후 7시에는 하이트진로 삼쏘나이트 참여자 100인을 대상으,로 한돈 홍보모델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직접 전달하는 ‘한돈 도시락 드림’ 행사가 예정돼 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10월 연휴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거리 가득한 성수동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