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거리 음악가와 협업 'LG 엑스붐' 공연 캠페인

연합뉴스 2024-10-03 11:00:17

파티에 어울리는 라인업 소개…틱톡 댄스 챌린지도 열어

'LG 엑스붐' 공연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LG전자[066570]는 각 나라의 거리 음악가와 협업해 파티 스피커 'LG 엑스붐'으로 공연하는 '붐붐파우 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6일 LG전자 글로벌 채널에선 블랙 아이드 피스의 대표곡 '붐붐파우'(Boom Boom Pow)를 세계 각국의 음악가들이 재해석한 공연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된다.

브라질, 페루, 멕시코, 영국, 스페인, 인도,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 튀르키예 등 9개 나라의 거리 음악가들이 각국의 대표 명소에서 공연을 펼친다.

각 아티스트의 개별 공연 영상과 제작 과정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도 순차적으로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세계 각국의 틱톡커들과 함께 LG 엑스붐을 통해 재생되는 붐붐파우에 맞춰 춤추는 댄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파티 상황에 어울리는 다양한 LG 엑스붐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영상에 등장하는 대형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모델명: XL9T)은 8인치 크기의 우퍼 스피커 2개로 쿵쿵 울리는 저음 베이스를 강조해 파티 음악에 최적화된 음향을 들려준다.

스피커 상단에 있는 픽셀 조명으로 영어 텍스트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노출할 수 있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한다.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Go)(모델명: XG8T, XG2T)는 휴대가 편리한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서든 활용할 수 있다.

충격, 침수, 고온 등 7가지 부문에서 밀리터리 스탠다드를 충족해 수영장 파티나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 소스에 따르면 전 세계 무선 스피커 시장 규모는 2023년 약 146억달러에서 연평균 4.3% 이상 성장해 2027년 약173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특히 중남미 지역은 같은 기간 연평균 7.0% 이상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으로, LG전자는 해당 시장에서 엑스붐의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은 "LG 엑스붐의 강력한 오디오 성능을 기반으로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