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정책연구용역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데일리한국 2024-10-02 14:59:41
대전 서구의회, 정책연구용역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진행 모습.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 서구의회, 정책연구용역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진행 모습.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의회는 2일, 서구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지난 7월 개정된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첫 공식 행사이다.

정책연구용역 심의위원회는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가 발주하는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심의하는 위원회로, 위촉식에서는 서구의회 운영위원회 소속 의원 3명과 민간위원 4명을 포함해 총 7명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심의위원회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정책연구용역 과제 선정 및 계획서 승인 △정책연구용역비의 조정 △정책연구용역 결과평가 및 활용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대전 서구의회 조규식 의장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만큼 의원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입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정책연구용역에 대한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의를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 서구의회는 입법정책개발연구회를 비롯한 3개의 연구단체가 구성돼 있으며, ‘생애주기별 어린이 안전교육 모델 개발 및 시범교육 효과분석 연구’와 ‘서구 사회복지 예산 분석 및 돌봄종사자 처우개선 연구’ 2건의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