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퍼스널트레이너 자격증 과정 성공적 마무리

데일리한국 2024-10-02 09:39:52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가 교내 창대체육관 피트니스센터에서 퍼스널트레이너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과기대 제공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가 교내 창대체육관 피트니스센터에서 퍼스널트레이너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과기대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교내 창대체육관 피트니스센터에서 주문식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퍼스널트레이너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스마트헬스케어 분야 실무역량 강화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설돼 33명의 졸업반 학생들이 참여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교육은 LINC 3.0 사업의 일환으로 전공 분야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했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트레이닝 방법론, 머신 및 프리웨이트 트레이닝, GX 프로그램, 소도구를 활용한 스포츠재활 트레이닝, 퍼스널트레이닝론, 그리고 운동처방 등 전문 퍼스널트레이너가 갖춰야 할 직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홍동욱 학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