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데일리한국 2024-10-01 09:01:02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을 기념하는 기념식수 모습. 이번 준공식에는 김충섭 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김천시 제공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을 기념하는 기념식수 모습. 이번 준공식에는 김충섭 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김천시 제공

[김천(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북 김천시는 30일 오후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을 했다. 

신축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는 연면적 2076㎡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지하 1층은 기계실, 전기실, 지상 1층은 민원실, 사무실, 2층은 대회의실, 문화생활실 3층은 다목적실, 중대본부, 식당 공간으로 조성됐다.

행정복지센터 뒤편에 지상 1층 연면적 865㎡ 규모의 주차장 동을 함께 건축했다.

건물 외벽과 옥상에 태양광 패널 시스템을 설치해 전체 전기 사용량의 약 2/3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건축물과 모든 방문객의 안전과 편의를 가장 우선시한 무장애 건축물을 실현했다.

신축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모습. 사진=김천시 제공 신축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모습. 사진=김천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