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연휴의 시작..."좀비가 점령한 테마파크 어떠세요"

데일리한국 2024-10-01 08:00:00
사진=에버랜드 제공 사진=에버랜드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국군의날(1일) 임시휴일과 개천절(3일), 또 주말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에 국내 테마파크로 나들이 가보면 어떨까.

◇에버랜드, 넷플릭스 지우학‧기묘한이야기 체험

에버랜드에서는 초대형 넷플릭스 팝업 '블러드시티'가 한창이다. 오는 11월1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스크린 속 스릴을 현실에서 짜릿하게 경험할 수 있는 블록버스터급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 

현재 블러드시티에서는 , 등 넷플릭스 인기 IP 시리즈를 몰입감 있게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좀비 드라마 테마 체험존에서는 좀비에게 점령당한 효산고등학교와 효산 시내가 연출돼 있다. 

또한 198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한 SF 스릴러 호러 드라마 테마 체험존에서는 스타코트 몰, 지하 비밀기지, 뒤집힌 세계 등 다양한 공간들이 레트로풍으로 꾸며져 있다. 드라마에 나오는 메인 빌런인 마인드 플레이어 조형물도 약 7m 높이로 조성됐다.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블러드시티 특설무대에서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효산고 학생들의 탈출기를 다룬 넷플릭스 원작 스토리를 국내 최초 라이브 쇼로 재현한 '지금 우리 학교는 LIVE' 공연이 매일 저녁 펼쳐진다.

실제 드라마에 나오는 과학 선생님(이병찬 役)의 음성을 따라 공연이 시작된다. 연기자들이 객석 사이를 뛰어다니며 긴장감을 높이는 등 몰입감 높은 무대 연출과 입체음향 시스템을 통해 체험 요소를 극대화했다.

'호러메이즈'도 을 컨셉으로 리뉴얼됐다. 양호실, 도서관, 과학실 등 9개의 미로 공간과 좀비 의상은 원작 드라마 속 모습으로 꾸며져 있고, 프리쇼 공간부터 방금 드라마에서 나온 듯한 연기자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블러드시티에서는 효산고 교복을 빌려입고 좀비 분장을 해볼 수 있다. 효산고 급식실(지금 우리 학교는), 스쿱스 아호이 아이스크림 트럭(기묘한 이야기) 등 넷플릭스 IP 컨셉의 식음 매장에서 특별 메뉴를 맛보고 다양한 콜라보 굿즈도 만나 볼 수 있다.

사진=롯데월드 제공 사진=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낮과 밤 큐티와 호러 콘텐츠 선봬

롯데월드는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낮 시간은 물론 밤까지 손님들이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을 마련했다. 

롯데월드는 가을 시즌 축제 '다크 문 월드'를 맞아 거대한 ‘인형의 집’으로 변신한 어드벤처는 귀여운 인형의 모습을 강조한 ‘큐티’ 콘셉트와 기이한 인형들의 오싹함을 강조한 ‘호러’ 콘셉트의 공연을 선보인다.

큐티 콘셉트의 서브 퍼레이드 ‘댄싱 토이 월드’가 매일 오후 3시30분 펼쳐진다. 장난감 발명가 닥터 프릭이 장난감들과 함께 벌이는 신나는 파티로, 마론 인형, 장난감 병정, 몬스터 인형 등이 등장한다.

롯데월드를 대표하는 메이저 어트랙션을 테마로 한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와 오랜 사랑인 사라를 찾아 떠나는 드라큐라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큐라의 사랑’ 공연도 매일 펼쳐진다.

저녁에는 호러 세계가 펼쳐진다. 매일 오후 5시30분과 6시50분 '스트리트 호러 포토타임'에서 마리오네트 인형의 오싹한 댄스 퍼포먼스가 열린다. 또한 매일 오후 8시20분에는 '스트리트 호러 쇼 : 더 마리오네트'가 공연된다. 사라진 딸 라일라를 그리워하는 아버지 볼프와 집사 피에롯을 중심으로 저주에 사로잡힌 마을의 이야기를 그린다.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행사도 있다. 방문객들은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분장을 받는 '매직스쿨 분장실'에서 원하는 컨셉의 메이크업을 받은 후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어드벤처는 10월 징검다리 연휴를 맞이해 종합이용권을 최대 45% 할인하는 ‘럭키비키 행운의 주인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롯데월드 앱 또는 예매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특가로 예매 가능하며(평일 및 주말 각 5000매 선착순 판매), 주말 종합이용권 예매 시 귀여운 동물 헤어밴드 또는 로티 헤어밴드를 증정한다.

사진=서울랜드 제공 사진=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 올해 가장 빠른 크리스마스 축제

서울랜드는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국군의날인 내일(10월1일)부터 연말까지 올해 가장 빠른 크리스마스 축제 ‘10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서울랜드 스타일로 해석해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소품과 선물 판매는 물론, 크래머리 브루어리의 수제맥주와 바비큐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들이 마켓에 출현하기도 한다. 이들은 깜짝 포토서비스 및 게릴라 공연도 펼친다.

다양한 공연과 포토존들이 마련된다. 우선 코믹한 산타클로스가 DJ로 변신해 캐럴을 신나게 즐기는 뮤직 코믹 버라이어티쇼 ‘쇼킹 산타의 스페셜 파티’가 펼쳐진다. 바이올린 요정이 들려주는 윈터 송 메들리인 ‘스노 판타스틱 뮤직쇼’도 진행된다. 

'스노 뮤직 글로브 댄스파티‘도 예정돼 있다. 쏟아지는 인공 함박눈과 캐럴, 6m의 슈퍼미러볼이 스노볼이 돼 로맨틱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리지 않고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공연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공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밖에 가족뮤지컬 ‘애니멀킹덤’, 캐럭터 인형극 ‘떠나요, 동화의 숲’, 야간 공연 ‘루나, 빛의 전설’ 공연 후에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로맨틱한 호숫가 수변무대의 음악공연 ‘루나버스킹’과 ‘루나밴드’ 등 더 준비돼 있다. 

매직쇼 ‘윈터 코믹 매직쇼’가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매직 콘서트에서는 대형 일루전 마술을 추가, 순간이동 및 탈출마술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윈터 코믹 매직쇼는 서울랜드 내 이벤트홀에서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된다.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이날 KB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파크이용 종일권을 동반 1인까지 2만1000원에, KB국민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파크이용 종일권을 동반 1인까지 2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중고대학생은 파크이용권 종일권을 2만5000원에, 미취학어린이는 2만1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할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