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은둔 식달' 초밥 달인·즉석 떡볶이 달인 "탱글하고 쫄깃한 떡"

데일리한국 2024-09-30 21:10:00

 

[데일리한국 김도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초밥, 즉석 떡볶이의 달인이 소개된다.

오늘(30일) 밤 9시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먼저 서울 중구의 한 초밥집을 찾는다. 식전에 내어 주는 참치 죽은 허한 속을 든든하게 채워 준다. 새콤달콤한 초장을 뿌려 무쳐낸 회무침은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이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 초밥에 알싸함을 더해 주는 고추냉이까지 함께하니 달인의 내공이 초밥에 고스란히 느껴진다. 시원한 장국에 메밀국수를 한껏 말아 먹는 것으로 식사를 마무리하는 것이 이 집의 식사 전통이라고. 밥알 하나에도 달인의 기술이 살아 있는 초밥집으로 떠나 본다.

동네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동네에서 유명한 '은둔식달 – 즉석 떡볶이 달인'을 소개한다. 보글보글 끓는 시간마저 기다리게 하는 달달 매콤 매력적 양념. 거기에 탱글하고 쫄깃한 떡과 소리마저 바삭한 튀김만두, 그리고 국물에 콕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두 배가 되는 김밥과 남은 양념에 김 가루 솔솔 뿌려 고슬고슬 볶아내 마무리하는 볶음밥까지! 떡볶이와 함께 취향껏 사리까지 추가한다면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한 끼 식사 완성! 달인의 즉석떡볶이 비밀을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보자.

한편,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이 밖에도 깜빠뉴 달인, 라면 달인, 파인애플 · 바나나 달인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