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갤러리] 애경산업 '울샴푸', 실내건조 출시 외

뷰어스 2024-09-30 17:00:51

◆애경산업 '울샴푸', 실내건조 출시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국내 No.1 중성세제 브랜드 ‘울샴푸’SMS 섬세한 의류의 세탁 후 실내건조에도 꿉꿉한 냄새 걱정을 덜어주는 ‘울샴푸 실내건조’를 출시했다. 울, 실크, 면, 린넨 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소재의 의류 세탁 시 섬유 손상 및 보풀 발생을 줄여주는 중성세제다. 울샴푸 실내건조는 꿉꿉한 냄새의 원인 물질인 섬유 속 피지 얼룩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세정 성분과 소취에 도움을 주는 효소를 함유해 세탁물의 냄새를 줄이고 섬유의 향기로움을 오랫동안 지속시킨다.

울샴푸 실내건조는 부드러운 세탁을 위한 손빨래부터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겸용 세제이다. 취향에 따라 향기를 선택해 사용하도록 △상쾌하고 뽀송한 향인 ‘프레쉬코튼’ △울샴푸 고유의 은은하고 향긋한 향을 담은 ‘오리지널’ 등 2종으로 출시됐다.

◆LF 닥스, 24FW ‘어텀 에센셜즈’ 남성 컬렉션 출시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가 모던 브리티시 감성의 ‘어텀 에센셜즈(AUTUMN ESSENTIALS)’ 컬렉션을 출시했다. ‘런던 수트’에 이은 닥스 24FW 남성 컬렉션의 두 번째 컨셉으로, 스코틀랜드, 런던 등지로부터 영감을 받아 닥스만의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을 담았다. 보온성과 ‘가을철 필수 패션템’에 집중한 컬렉션으로, 대표 제품은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 ▲아가일 니트 ▲트렌치 코트와 울 데님 셋업이다.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은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22FW 시즌부터 출시된 제품이다. 하이랜드는 아름다운 풍경과 변덕스러운 날씨로 알려진 지역으로, 이곳 사람들은 비바람에 대비하기 위한 ‘퀼팅’ 스타일을 발전시켜 왔다. 닥스는 이들을 모티브로 삼아 캐주얼하면서도 클래식한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을 지속 전개해 왔으며, 매년 매출이 약 20%씩 상승하는 등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24년 FW시즌 ‘하이랜더’ 컬렉션은 프리미엄 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터치감을 강조하며, 제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하이랜더 프리미엄 울 퀼팅 블루종 점퍼/트렌치’는 부드럽고 가벼운 울 플란넬 소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며, 후드는 탈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새로이 선보인 트렌치 코트를 재현한 후드 스타일의 코트는 퀼팅 디자인에 코듀로이 트리밍 디테일을 더해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려, 천연유래지수 90% ‘두피편한 검은콩 염색’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탈모케어 브랜드 려(RYO)가 천연유래지수 90% ‘두피편한 검은콩 염색’을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 제품 최초로 천연유래지수 90% 지수를 획득한 새치 염색 제품으로, PPD나 암모니아 등 12가지 화학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최대한 줄인 순한 염색 제품이다. 검은콩 듀얼에센스가 염색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두피 건조감, 모발 끊어짐, 푸석함 등 손상을 케어하고, 두피 진정 효능 성분인 제주 알로에베라와 병풀 추출물이 두피를 진정시킨다.

염료를 여러 겹의 막으로 감싸 산화 속도를 조절하는 멀티레이어 컬러링기술을 적용해 선명하고 깔끔한 발색력을 자랑한다. 종이 혼합용기 사용으로 기존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감축했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비건 제품이다. 소프트블랙, 딥브라운, 애쉬브라운, 브라운 총 4가지 컬러로 출시했으며,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경로에서 구매 가능하다.

◆바닐라코, '바닐라코X마이멜로디 에디션' 출시

사진=바닐라코.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MY MELODY)'와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새로워진 '마이멜로디 에디션'은 마이멜로디를 상징하는 연한 핑크톤의 패키지에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담았다. 구성 제품은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총 3가지다. 여기에 '마이멜로디 리무버블 스티커', '마이멜로디 PVC 파우치', '마이멜로디 레디백'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누적 판매량 8000만개를 돌파한 바닐라코 메가 히트 아이템이다. 최근 6세대 리뉴얼을 강행하며 기존 제품보다 부드러워진 오일 밤 포뮬러로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단 1회 사용으로 짙은 메이크업도 확실하게 클렌징한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도 이번 에디션 라인업이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을 가벼운 미니 사이즈로 담아 외부에서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는 피부 유분 감소 효과로 장시간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피부를 연출하는 파우더 제품이다. 고운 파우더 입자로 바르는 동시에 피부 유분기를 71% 감소시키고 8시간 모공 커버 지속 효과를 선사한다. 바닐라코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30일 오전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한다. 라이브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마이멜로디 풀 더블 세트', '클렌징 풀 더블 세트' 등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뉴오리진, 프리미엄 분유 ‘a2플래티넘’ 홈플러스 입점

사진=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은 프리미엄 유제품 뉴오리진 a2의 분유 제품 ‘a2플래티넘’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입점시키며 대형마트 3사 입점을 완료,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했다. 뉴오리진 a2 플래티넘은 소화가 불편한 아기들을 위한 프리미엄 분유로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건강하고 안전한 성분의 첫 분유를 찾는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오리진 무첨가 원칙에 따라 아기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팜유는 물론 국내 분유 대다수에 함유된 덱스트린도 첨가하지 않았다.

덱스트린은 혈당 지수가 설탕보다 높아 과다 섭취 시 혈당 쇼크를 유발할 수 있어 아기들에게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a2플래티넘은 다른 분유와 달리 소화 불편을 유발하는 A1단백질이 없어 민감한 아기 장에 부드럽게 소화 흡수된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뉴오리진 자사몰 뿐 아니라 마켓컬리, 쿠팡 등 주요 신선배송 채널과 11번가, G마켓, 신세계쇼핑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해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높였고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 참여해 유통 채널 강화하고 있다.

◆신세계톰보이, 보브 라운지웨어 ‘브이라운지’ 컬렉션 출시

사진=신세계톰보이.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는 스타일리시한 동네 패션을 찾는 20~30대를 위해 프리미엄 라운지웨어 ‘브이라운지(V-LOUNGE)’ 컬렉션을 출시했다. 브이라운지는 여유로운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특징으로 실내뿐만 아니라 일명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듯) 동네 패션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코트, 카디건, 후디, 팬츠, 스커트, 원피스 등 총 32종을 출시했다. 컬렉션 전반에는 캐시미어, 울 등 고급소재를 사용하고 크림, 베이지, 그레이 등 포근하고 따뜻한 색상을 사용했다.

이색 협업도 진행한다. 보브는 로컬 큐레이터로 활동하는 ‘서촌에디터’와 ‘서촌을 완벽하게 보내는 방법’을 주제로 문화유적지, 식당, 카페, 전시관 등 테마별 다양한 코스를 추천한다. 서촌 배경과 어울리는 브이라운지 스타일링 화보도 선보인다. 10월13일까지 서촌에디터가 소개하는 코스 방문 시 기념 자수가 새겨진 와펜을 증정하며 할인 혜택을 담은 쿠폰을 제공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 인증샷을 올린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캔버스 토트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라보에이치, 댄드러프클리닉 라인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노하우를 기반으로 두피 케어 솔루션을 제시하는 라보에이치(LABO-H)가 비듬, 각질, 가려움 등 문제성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한 ‘댄드러프클리닉 라인’을 개발해 출시했다. 댄드러프클리닉 샴푸 공동 개발에 참여한 디렉터파이는 화장품 성분 전문가이자 구독자수 103만의 뷰티 유튜버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와 디렉터파이는 초기 단계부터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성분을 선택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라보에이치 댄드러프클리닉 라인은 샴푸, 워터스케일러 2종으로 구성했다.

댄드러프클리닉 샴푸는 두피 내 비듬, 각질, 가려움 고민이 있는 문제성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최적의 밸런스 상태로 케어한다. 비듬과 각질 제거는 물론이고, 두피 환경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앞으로 생길 수 있는 비듬과 각질 생성을 예방할 수 있다. 샴푸를 사용하다 중단해도 2주간 비듬 케어 효과가 유지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비듬양 80.9% 감소, 두피 각질량 37% 감소, 두피 가려움 74% 감소 효과 도 확인할 수 있었다. 댄드러프클리닉 워터스케일러는 잔여물 걱정이 없는 수분 제형으로 개발했다. AHA, BHA, PHA 성분을 함유해 주 1~2회 사용 시 두피에 부담이 될 수 있는 물리적 자극 없이 두피를 상쾌하게 세정한다.

◆이랜드 뉴발란스, ‘2024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성료

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2024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를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오전 7시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 ‘2024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는 8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뉴발란스 직영점(강남, 홍대, 명동점)을 포함해 17개 매장에서 ‘트레이너 패키지’ 현장 판매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다. 판매 당일 준비된 패키지 3000개가 완판됐다.

‘마이앤비(MyNB)’ 앱을 통해 진행된 일반 참가신청 접수는 2분만에 조기 마감됐다. 뉴발란스는 국내 마라톤 대회 중 최초로 대회 하루 전인 28일 여의도공원에서 '이브 페스트(EVE FEST)' 이벤트를 개최했다. 대회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로 △쉐이크 아웃 런 △우먼스 GNO 프로그램이 사전접수를 통해 모집 및 운영 됐다. 2km 미니레이스와 협찬사 이벤트 부스들이 운영됐다. △감독 권은주 △배우 진선규 △러닝 인플런서 이진이 등이 참석해 러너들과 소통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여의도 공원내 뉴발란스 이벤트 부스에서는 10월 발매 예정인 러닝화 ‘1080v14’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도 선보였다. 우먼스 GNO은 러너를 위한 요가를 체험해보고, 러너들이 알아야할 에티켓과 올바른 러닝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울특별시와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2024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다양한 협찬사와 풍성한 패키지로 러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랩노쉬 △아로마티카 △리스테린 △글피오 등 브랜드가 참여해 러닝 패키지를 구성했으며, 완주한 러너를 위해 △런던베이글뮤지엄 △배스킨라빈스 △탐앤탐스 △포카리스웨트 등에서 간식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