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전기레인지부문 1위

데일리한국 2024-09-30 10:33:34
사진=쿠쿠전자 제공 사진=쿠쿠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쿠쿠전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전기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40년간 축적해 온 히팅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꾸준한 제품 개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KCSI의 14가지 평가 요소 중 ‘출력(화력)’에서 94.1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제조회사 신뢰도’가 92.6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외 ‘A/S’ 만족도는 업계 평균을 7.7점이나 크게 웃돌았으며, ‘고장이 적다’는 평균 대비 3.0점, ‘직원 응대 태도’는 2.8점 높게 집계돼 제품 및 서비스 전반에서 호평을 얻었다.

쿠쿠전자는 전기레인지의 ‘출력’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 쿠쿠 밥솥을 통해 성능을 입증한 IH(인덕션히팅) 가열 기술을 꼽았다. 

한편 KCSI는 고객만족도 조사제도다. 올해 KCSI 조사는 소비재 22개, 내구재 28개, 일반 서비스업 59개, 공공서비스업 10개로 총 119개 산업군·398개 기업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4월부터 4개월간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한국인 1만1253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조사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