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꿈나무 체육대회 개최

데일리한국 2024-09-29 09:08:24
지난 28일 유성종합스포츠센터에서 ‘꿈나무 체육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참여 아동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 유성구 제공 지난 28일 유성종합스포츠센터에서 ‘꿈나무 체육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참여 아동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8일 유성종합스포츠센터에서 유성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미혜) 주관으로 ‘꿈나무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올해로 11회째 열리는 행사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건강 증진과 협동심, 팀워크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아동들의 사회성을 키우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22개소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학부모, 센터 종사자, 다양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공예 체험 △에코백 만들기 △찰칵!행복 3컷 등 다양한 야외체험부스와 △계주 △도전 골든벨 △피구왕 통키 등 실내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2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600여 명의 아동에게 보건, 교육, 문화, 정서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