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관리 방법은?

뷰어스 2024-09-27 00:00:27

가을이 되면 날씨가 선선해지고 공기가 점점 차가워지면서 피부의 수분을 쉽게 빼앗아 가 피부의 가려움증, 각질 등의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한다. 특히, 대기가 건조해질수록 피부의 보호막이 약해지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평소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환절기에 들어서 올바른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여름철 과도한 피지 분비로 모공확장이 된 상태에서 각질까지 더해져 피부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요즘 같은 가을 환절기에는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줘야 한다. 충분한 수분섭취 및 약해진 피부 장벽을 회복하기 위해 균형 있는 식단과 규칙적인 수면시간 등 생활 속의 루틴을 잡아주는 것 중요하다.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는 손상된 피부 장벽이나,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올리기에는 한계를 느낀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기 위해 스킨부스터나 콜라겐부스터 등의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통증 때문에 시술이 망설여진다면 의약품 등의 흡수를 돕기 위해 사용하는 의료기기인 더마아톰을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 더마아톰은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2등급 의료기기이다. 스킨부스터와 함께 사용시 전용 미세 니들로 피부 자체의 재생 능력을 활용해 건강한 피부로의 회귀를 빠르게 도와준다.

플라덴성형외과의원 이도경 원장


플라덴성형외과의원 이도경 원장은 "더마아톰은 멀티니들로 유효약물을 짧은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흡수시켜주기 때문에 피부재생 및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멍이나 부기 등이 거의 없어 시술 후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면서도 “보다 나은 시술 효과를 위해 개개인의 피부 타입과 증상에 따른 솔루션이 중요하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섬세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