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예방하기 위한 탄력 리프팅 ‘울쎄라·써마지’, 시술 전 고려해야 할 점은

뷰어스 2024-09-25 16:00:31

20대 중반 이후부터 피부 속 콜라겐 수가 줄어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누구나 겪는 노화현상이다. 노화는 홈케어를 통해 일부 관리는 가능하지만 이미 떨어진 피부 탄력을 회복하기는 어렵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피부 리모델링이다. 최근 대중적인 시술 중 하나인 레이저리프팅은 피부층에 열 에너지를 조사해 탄력과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깊은 곳까지 피부를 리프팅해준다. 또한 써마지 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원리로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준다.

이 두 가지 시술을 함께 하는 것을 ‘울써마지’라고 불리는데 이 울써마지 시술은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하여 각자의 피부층에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지며, 이는 처진 이중 턱이나 깊은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피부 문제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울써마지 시술 전에는 반드시 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한다. 간혹 볼패임이나 화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가격만 생각하고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 보다는 정품 팁을 사용하고 환자 상태에 맞춰 커스텀 시술을 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시술을 진행할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환자의 안전성을 고려하여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V&MJ피부과 김민주 원장


V&MJ피부과 김민주 원장은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손상 및 노화가 진행되기 쉬우므로 미리 피부 관리를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며, “안티에이징 시술뿐 아니라 충분한 수분 섭취, 영양 관리, 숙면 등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울써마지 리프팅은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에너지 강도, 부위, 샷수 등을 찾아 맞춤형 시술이 진행되어야만 리프팅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