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조크루, '타이페이 비보이시티'서 압도적 퍼포먼스로 우승…100회 우승 멤버 3명 '대기록'

스포츠한국 2024-09-24 10:44:48
사진=진조크루 제공 사진=진조크루 제공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진조크루가 '2024 타이페이 비보이시티'서 우승하며 대기록을 세웠다.

진조크루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만에서 열린 세계대회 ‘2024 타이페이 비보이 시티’ 크루배틀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브레이킹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대만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3일간 진행된 이번 대회의 마지막 날 메인이벤트로 열린 크루배틀은 예선전을 통해 올라온 상위 9팀과 초청된 7팀(한국, 우크라이나, 스페인, 벨기에, 일본 등)이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패를 펼쳤다.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진조크루는 16강 대만, 8강 스페인, 4강 대만 그리고 결승 우크라이나 팀을 만나 전 경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사진=진조크루 제공 사진=진조크루 제공

진조크루 김헌준 단장은 “우승도 너무 값지지만 오늘만큼은 계속해서 성장을 멈추지 않고 매 경기 멋진 실력을 보여준 멤버들이 너무 자랑스러운 날입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우승을 통해 김헌준 단장은 개인 통산 100회 우승의 대기록을 세웠다. 진조크루는 전 세계에서 팀 내 100회 우승을 차지한 멤버가 3명이 있는 유일한 팀으로 또 하나의 역사를 기록했다.

국내 복귀한 진조크루는 한국국제교류재단(KF)와 함께 시애틀·알래스카 투어 공연과 이어진 외교부 일정으로 짐바브웨·케냐 투어 공연으로 바쁜 10월을 보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