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효과 '톡톡'…SK스토아, 모바일 고객 20% 증가

데일리한국 2024-09-23 15:20:16
사진= SK스토아 제공 사진= SK스토아 제공

[데일리한국 김보라 기자] SK스토아는 인플루언서들과 손잡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8시부터는 팔로워 약 16만명의 최희 아나운서와 ‘에이스침대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에이스침대의 ‘LUCE 3’ 등 신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판매하고 최희 아나운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어 오는 25일 오후 5시부터는 팔로워 약 21만명의 리빙·식품 인플루언서 ‘모스스토리’와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

모스스토리가 직접 출연하는 이 모바일 ‘라방’을 통해 모스스토리의 코인 육수, 콩간장, 참치액 등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이 상품은 30일까지 모스스토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동구매를 함께 진행하는 등 고객 접점을 더욱 늘렸다.

이 밖에도 SK스토아는 아이돌 가수 출신 ‘최성욱’, 배우 ‘김빈우’ 등 인플루언서와도 각각 식품과 패션 카테고리의 특별 방송을 만들어 신규 고객을 더욱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SK스토아의 모바일 현재 회원수가 인플루언서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 3월 대비 약 20% 늘었다. 

윤화진 SK스토아 프로덕트그룹장은 “모바일 영역에서 신규 고객 모집을 위해 진행한 인플루언서 협업 프로젝트가 좋은 효과를 보여 이를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성 있는 취향, 안목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과거에는 없던 모바일 라이브를 만들고, 더욱 알리고 싶은 PB 공동구매나 상품 큐레이션을 확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