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형 충남도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위 부위원장 위촉

데일리한국 2024-09-23 10:59:21
충남도의회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부위원으로 위촉을 받고 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부위원으로 위촉을 받고 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내포(충남)=데일리한국 이병수 기자] 충남도의회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지난 20일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충남도의원 대표로 지역소멸 문제 대응 및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전국시도의회 의원들과 함께 다양한 정책과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윤 의원은 “지난해 제1기에 이어 제2기 지역소멸대응특위 위원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큰 책임과 동시에 지역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지역소멸 문제와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제1기 활동에 대해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 이번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소멸 문제의 심각성을 도민에게 알리고 지역과 중앙정부 간 협력을 촉진해 적극적인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는 지난해 5월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산하에 전국 광역 시·도의회 의원(17명)으로 구성된 특별 기구로 지역소멸 대응 관련 현안 문제 등에 대한 시책개발과 인구감소 지역 지원 강화방안 건의 등 지방의회 차원의 제도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