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의원,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 수상

데일리한국 2024-09-21 16:49:58
20일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이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박수현 의원실 제공 20일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이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박수현 의원실 제공

[내포(충남)=데일리한국 이병수 기자]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이 20일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이하 협회)는 신문·방송 언론인들의 모임으로 올해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선정했다.

 협회는 상을 수여하는 취지에 대해“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그리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상을 구현하고 대한민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공이 큰 주요인물들을 부문별로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이날 대상을 받은 박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면서 농촌 지역의 현안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을 바꾸는 의정활동에 주력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지난 7월 심각한 수해 상황에서 지역주민들과 농업인들의 소득보장을 위해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과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의원실 1호법안으로 대표발의했다.

아울러 재해 복구비 현실화와 재해보험 확대를 위한 '농어업재해대책법'과 '농어업재해보험법'을 발의해 지역주민들의 절박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진력을 다했다.

또한 지난 6월 ‘일본 정부의 사도 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철회 및 일본 근대산업시설 유네스코 권고 이행 촉구 결의안(이하 결의안)’을 제안해 민주당 당론으로 대표발의했으며 결의안은 7월 25일 여·야 만장일치로 국회를 통과했다.

이와함께 사회적 약자에 대한 대안 마련에도 앞장서 온 박 의원은 최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 심의 과정에서 보건복지부를 상대로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예산확대’를 적극 촉구해 많은 공감을 받기도 했다.

박수현 의원은 “의미 있는 큰 상을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지역주민이 요구하는 국회의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항상 낮은 자세로 귀 기울이며 그분들의 삶이 나아지는 변화를 이뤄내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