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520만 건 돌파

데일리한국 2024-09-20 15:42:32
사진=에이블리 제공 사진=에이블리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수가 520만 건을 돌파하며 ‘온라인 뷰티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뷰티 리뷰 250만 건 달성 이후 1년 만에 2배 이상(110%) 가파르게 늘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성과다. 전체 뷰티 리뷰 중 1020 잘파세대 작성 리뷰 수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10대 후반 리뷰 수가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20대 초반(23%)과 20대 후반(14%)이 뒤를 이었다. 10대 후반 유저의 뷰티 리뷰 작성률은 50%를 돌파해 화장품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리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뷰티 카테고리 내 포토 리뷰 비중은 70%에 육박했다. 패션 대비 포토 리뷰 비중이 낮은 뷰티 특성에도 불구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 뷰티 쇼핑에 익숙하고, 리뷰를 콘텐츠이자 일종의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들며 포토 리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조명, 피부톤 등에 따른 발색, 피부 타입에 따른 사용감 등 구매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양질의 포토 리뷰로 뷰티 구매가 늘고, 이는 또다시 신규 리뷰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리뷰 수 1위 품목은 ‘틴트’로, 단일 카테고리에서만 한 달에 4만 건 이상의 리뷰 수를 기록했다.

‘릴리바이레드 글래시 레이어 픽싱틴트’, ‘메리몽드 밀크하트 틴트 립앤치크’, ‘아이빔 듀이 세럼 립 틴트’ 등 에이블리 뷰티 단독 라인업 ‘온리 에이블리’(ONLY ABLY)로 출시된 틴트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쿠션 카테고리 리뷰 수가 두 번째로 많았다. 유명 치어리더가 사용한 쿠션으로 화제 된 ‘셰르잔느 퐁드땅 루미에르 도레 쿠션’ 등 SNS 인기 쿠션 상품을 에이블리에서 구매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이들이 늘었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24AD),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론칭한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팔레트’ 등이 높은 관심을 얻으며 아이섀도 리뷰 수가 3위를 차지했다.

생생한 고객 리뷰는 입점 뷰티 브랜드 매출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일평균 80건가량의 리뷰를 쌓으며 누적 2만3000개 리뷰를 확보한 ‘롬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의 지난달 판매량은 직전 달보다 116% 성장했으며, 거래액도 2배 이상(101%) 늘었다.

같은 기간, 출시 후 약 반년 만에 1만1000개의 리뷰를 축적한 ‘클리오 메이크업 픽서 50㎖’ 거래액과 판매량은 각각 70%가량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