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이 가정에서 간편한 조리로 포장마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 2종(깔끔한 맛, 얼큰한 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제품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우동 제품으로는 ‘한식우동’과 ‘정통 일식우동’이라는 두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메뉴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풀무원 한식우동 대표 제품인 ‘가락우동’과 ‘김치우동’은 국내 간편식 우동 시장에서 한식우동 카테고리가 자리를 잡는 데 크게 영향을 미쳤다. 풀무원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식우동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 한식우동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냉장면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은 쫄깃한 면발과 칼칼한 육수가 어우러져 포장마차 한식우동 맛을 재현한 생면 HMR(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소비자가 취향에 맞는 국물 맛을 즐기도록 ‘깔끔 즉석우동’과 ‘얼큰 즉석우동’ 2종으로 선보인다. ‘24시 깔끔즉석우동’은 멸치, 디포리 육수와 로스팅한 채수를 혼합한 ‘더블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냈다. ‘24시 얼큰즉석우동’은 해물 육수에 마늘과 고추로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박희주 풀무원식품 PM은 “국내 우동 시장이 정체를 맞은 가운데 풀무원이 선보인 ‘한식우동’이 인기를 끌며 새로운 판도를 만들고 있어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을 추가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간편식 생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HMR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