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파트너’,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한국 2024-09-08 09:39:15
사진 제공=SBS '굿파트너' 사진 제공=SBS '굿파트너'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가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굿파트너, 2위 미녀와 순정남, 3위 엄마친구아들 순으로 분석됐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굿파트너, 미녀와 순정남, 엄마친구아들, 유어 아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수지맞은 우리, 감사합니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폭군, 우씨왕후, 우연일까, 완벽한 가족, 스캔들, 가족X멜로, 용감무쌍 용수정, 나쁜 기억 지우개, 새벽 2시의 신데렐라, 고물상 미란이, DNA러버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굿파트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이혼하다, 홀로서다, 이별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장나라, 남지현, 최유나'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47%로 분석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