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보 수록곡 티저 영상 공개…그룹 성장 서사 감동 배가

스포츠한국 2024-07-06 12:21:14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에이트'(ATE) 수록곡 '스트레이 키즈'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새 미니 앨범 '에이트'와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후 'Stray Kids <ATE> UNVEIL : TRACK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언베일 : 트랙)와 함께 음원 일부를 공개했다.

영상은 공연에 오르기 직전, 멤버들이 탄 엘리베이터를 매개체로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서사를 연출해 그룹 첫 자작곡 '헬리베이터'(Hellevator)를 연상시켜 애틋함을 더했다. 게다가 스트레이 키즈만의 이스터에그가 곳곳에 자리해 스테이(팬덤명)에게 깜짝 선물이 됐다.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 뮤비 속 버스 재구현부터 정규 1집 수록곡 '청사진' 영상에서 선보인 날개와 파란 천을 오마주 했고, 정규 2집 타이틀곡 '소리꾼'에서 활용된 사자탈 소품도 등장하며 스트레이 키즈가 그려낸 그룹의 '청사진'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성장 행보가 주마등처럼 지나가 뭉클함을 더했다. 멤버들은 신곡 '스트레이 키즈' 영상을 위해 2019년 3월 발표한 '미로'(MIROH) 뮤비 촬영 장소를 다시 찾아가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글로벌 탑 아티스트' 컴백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2일(이하 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2일 미국 시카고 'Lollapalooza Chicago'(롤라팔루자 시카고)까지 해외 대형 음악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출격해 '퍼포먼스 대장주' 위상을 공고히 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에이트'와 타이틀곡 '칙칙붐'을 정식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