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2024 BSSM 졸업작품전 선보인다

데일리한국 2024-07-03 11:32:47
2024 BSSM 졸업작품전 포스터. 2024 BSSM 졸업작품전 포스터.

[부산=데일리한국 이가현 기자]부산 강서구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4일부터 5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지역산업체와 관내 중학교 등을 대상으로 ‘2024 BSSM 졸업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시청, 부산SW산업 유관기관(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기술협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산학융합원 등)과 학생 및 학부모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개막식을 열고 2일간 지역산업체와 부산지역 중학교, 직업계고등학교를 초청해 3년간의 학습 결과물을 선보인다.

2024년 졸업작품전에는 스마트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앱, 생일선물 펀딩 서비스앱, 마라톤 대회 리뷰 정량화 알림 서비스앱 등의 ‘SW개발과 개인작품 30개’, 교내 배달 서비스 로봇, IoT기기 모션제어 디지털트윈 서비스, 무선 조종 로봇 플레이 추리 탈출 보드게임 등의 ‘임베디드SW와 협동작품 10여개’를 선보인다. 

또한, 산학협력 및 입시홍보 부스를 운영해 학교를 홍보하고, 고등학생 개발자들에겐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이번 2024 BSSM 졸업작품전은 지역 유관기관과 산업체에 고교개발자들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