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신규 게임 '오락가락' 업데이트 외

스포츠한국 2024-07-01 16:07:26
ⓒ컴투스 ⓒ컴투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미니게임 ‘오락가락’을 업데이트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락가락은 터치를 이용해 좌우 벽에서 나타나는 장애물을 피하며 오래 달리는 미니게임이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트램펄린을 밟으면 먼 거리까지 점프도 가능하다.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날려줄 납량특집 콘셉트의 오싹한 맵 디자인과 장애물을 피하는 스릴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은백’, ‘매랑’, ‘백류’, ‘혼몽’ 등 납량특집에 걸맞게 몬스터를 모티프로 한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했다. ‘배’와 ‘오색산적’ 등 ‘오락가락’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내는 전용 푸드 및 푸드 기어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7일까지 일반 게임에 보너스 금메달이 등장하는 금·토·일 한정 핫타임을 진행한다. 획득한 메달은 상점에서 캐릭터 스킨, 코스튬 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는 ‘바다로 떠나요’ 이벤트도 전개한다.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모험 모드 외 게임을 플레이하며 ‘소라 껍데기’를 모으면 ‘안전요원 원숭이’ 스킨과 코스튬 세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지난해 개최된 ‘스킨&코스튬 공모전’ 당선작 중 하나다.

자세한 내용은 미니게임천국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의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24일 시작한 로드나인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시작한지 하루 만에 40개 전서버를 조기 마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2차 선점 이벤트 진행을 위해 신규 서버 20개를 추가로 증설했다.

게임의 예비 이용자는 신규 월드 ‘엘드리히’와 ‘아퀼라’ 내 서버에서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로드나인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의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는 21일까지 참여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드 마크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내 반영하고 싶은 길드 마크를 직접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의 공모 이벤트 게시판에 출품하면 된다.

선정된 길드 마크는 게임에 반영하며 당선된 참가자에게는 구글 기프트 카드, 인게임 아이템 등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로드나인 예비 이용자는 정식 출시 전까지 로드나인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구독하면 아바타 11회 소환권을 담은 웰컴 쿠폰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나이언틱 ⓒ나이언틱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에 여름 업데이트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연’ 제 2탄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다양한 약점 속성을 지닌 몬스터 사냥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독, 용속성 무기를 강화할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한다.

이후 18일부터 28일까지 몬스터 헌터 나우에 첫 해룡종 몬스터인 '타마미츠네'가 기간 한정으로 필드에 모습을 드러낸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타마미츠네를 포함해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밀도가 증가하며 기간 한정 퀘스트도 추가한다.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타마미츠네 소재를 비롯해 여름에 어울리는 한정 덧입는 장비, 한정 헌터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를 마지막까지 클리어하면 '포호룡의 역린'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초의 유료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11일부터 판매하는 티켓을 구입하면 이벤트 기간에 접근 범위가 1.5배로 확대되고 대연속 사냥과 고룡 영격전의 참가 제한이 사라진다.

또한 타마미츠네의 출현율이 상승하고 추후 업데이트 될 파오우르무 아종을 가장 먼저 사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한정 덧입는 장비와 한정 헌터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퀘스트가 추가되어 더욱 알차게 여름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오는 29일부터 8월4일까지 실시하는 표류연성 이벤트는 대형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이벤트 한정 표류석을 얻을 수 있으며, 일반 표류석으로 부여할 수 없는 스킬이 포함된다.

ⓒNHN ⓒNHN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2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NHN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기반의 슈팅 RPG다. 지난 3월 국내 이용자 대상의 1차 CBT를 통해 기술 검증을 완료했으며, 2차 CBT에서는 준비한 모든 콘텐츠들을 공개하고 전반적인 게임성을 테스트한다. 

2차 CBT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총 7일 간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이날부터 22일까지 다키스트 데이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만명을 모집하며, 모바일 버전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CBT에서는 지난 CBT에서 공개하지 않았던 다양한 멀티 모드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쟁 지역, 협동 레이드 모드, 익스트랙션 모드까지 최대 32인의 이용자가 협동 혹은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 3종을 공개한다. 

이용자들이 모든 콘텐츠를 7일 내에 경험할 수 있도록 CBT 기간에는 콘텐츠 해금 시점을 앞당겨 빠르게 멀티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분쟁 지역은 최대 32인의 이용자가 함께 오픈 월드 공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로, 특정 구역은 PK(플레이어 킬링)가 가능하다. 협동 레이드 모드는 32인의 이용자가 힘을 모아 특정 공격 패턴을 지닌 거대한 보스를 상대하고, 처치 기여도에 따라 순위를 겨루는 모드다.

익스트랙션 모드는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를 모티브로 하는 32인의 멀티 플레이 모드다. 전 지역 PK가 가능하며, 이용자는 개인에게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진행한다. 경쟁자 처치 시, 보유한 아이템을 모두 뺏을 수 있어 가장 스릴감 있는 모드다. 

ⓒ웹젠 ⓒ웹젠

웹젠은 수집형 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 신규 캐릭터 ‘킨코’와 ‘긴코’ 2종을 출시한다.

킨코와 긴코는 요우코국 소속 캐릭터로 이날부터 모집할 수 있고, 카케지쿠 뽑기는 오는 5일부터 진행할 수 있다.

두 캐릭터 모두 필살기와 제로 공격이 중첩될 때와 풀체인 발동 홀수 회차마다 자신에게 브레이크 헤이스트 상태를 부여한다. 풀체인 발동 짝수 회차에는 자신의 공격 위력을 증가시킨다.

킨코는 태도와 도끼창을 사용하는 ‘물리 어택커’ 캐릭터로 브레이크 헤이스트 상태 조건에 따라 필살기 사용 시 아군 전체에 물리 공격 버프를 적용한다. 풀 체인 누적 발동 6회 차에는 제로 공격 사용횟수 증가와 함께 아군 전체에 물리 공격 버프를 적용한다.

긴코는 요도와 지팡이를 사용하는 ‘마법 어택커’ 캐릭터다. 필살기를 제로 공격과 중첩해 사용할 경우 아군 전체의 받는 데미지를 일정 시간 동안 감소시킨다. 풀 체인 누적 발동 6회 차에는 제로 공격 사용횟수 증가와 함께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한다.

신규 캐릭터 전용 시나리오를 볼 수 있는 ‘캐릭터 체험’과 이벤트 퀘스트 ‘킨코 긴코 VS 유령변태 결정전’ 도 진행한다.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조각과 뽑기권 등의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뽑기에 참여해 무료 환요석 등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