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소상공인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 판매 호조

뷰어스 2024-07-01 16:00:17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한 ‘유자 자두 에이드’ 1차 공급물량이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대부분 카페에서 소진돼 지난 6월 말 2차 물량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상생음료를 꾸준히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유자 자두 에이드’는 5번째 상생음료다. 스타벅스 음료팀이 개발한 여름 시즌 음료로 고흥 유자와 자두 과육을 넣어 씹히는 과육감을 즐길 수 있으며, 탄산수를 넣어 풍미와 청량감을 높였다.

스타벅스는 총 6만6000잔 상생음료 물량 중 소상공인 카페 냉장 적재공간을 고려해 2개 차수로 나누어 전달했다. 1차 공급분이었던 3만잔 분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며 2차 공급을 계획한 일정보다 1주가량 앞당겼다. 스타벅스는 모니터링을 통해 물량이 소진된 카페에 이달 중 6000잔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 5월29일부터 ▲서울 24개 ▲경기/인천 66개 ▲영남권 28개 ▲중부권 13개 ▲호남권 19개 등 총 150개 전국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를 시작한 ‘유자 자두 에이드’는 한정수량 판매되는 음료로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유자 자두 에이드’를 판매하는 소상공인 카페 정보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국 스타벅스 매장 게시판에 부착된 게시물 QR코드를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소상공인 카페 100여 곳에 전달한 5만잔 분량 1차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를 시작으로 이번 5차 상생음료인 ‘유자 자두 에이드’까지 누적 약 30만잔 분량 상생음료를 전국 670개소 소상공인 카페에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