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팬환경·윤리경영"…하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데일리한국 2024-07-01 10:37:21
사진=하이브 제공 사진=하이브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하이브가 지속가능경영 관련 활동의 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공개된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브는 '지속가능한 엔터테인먼트를 위하여'라는 방향성 아래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거버넌스 구축 등 세 가지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 세부 목표를 수립했다.

라이프스타일 차원에서는 공연 라이브 스트리밍 확대 운영, 지속 가능 소재를 적용한 앨범,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조치를 담았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미래 부문에서는 아티스트와 레이블 차원의 노력이 보고서에 실렸다.

방탄소년단은 세계 아동·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위한 유니세프의 '#온마이마인드 이니셔티브'(#OnMyMind Initiative)를 지원했다.

세븐틴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협력해 교육환경 개선 캠페인 '고잉 투게더'(Going Together)를 진행했다. 지난 달 유네스코 본부의 청년 친선 대사로 임명된 세븐틴은 캠페인을 국제적인 규모로 확장해 진행한다.

거버넌스 차원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기준을 간접 배출량까지 포함하도록 확대 적용해 온실가스 관리 체계를 고도화했다.

또한 최고경영자 승계 규정을 제정하고,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292억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실시했다.

하이브는 올해 친환경 제품 제작과 서비스 기획,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팬 경험 개선, 윤리경영과 컴플라이언스(준법) 등 4가지 쟁점을 중점적으로 이행한다.

하이브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2023년은 하이브의 지속가능경영이 전사적으로 내재화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는 한해였다"며 "하이브는 앞으로도 성실하고 꾸준하게 하이브다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브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하이브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