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6월 스타 브랜드평판 2위 "새 기록 만들어가는 中"

스포츠한국 2024-07-01 08:40:35
가수 임영웅.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가수 임영웅.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가수 임영웅이 6월 스타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임영웅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배우 변우석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

2024년 6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임영웅,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브, 김수현, 아일릿, 유재석, 류현진, 트와이스, 아이유, 에스파, 김연경, 차은우, 백종원, 블랙핑크, 이찬원, 천우희, 영탁, 이효리, 김혜윤, 르세라핌, 레드벨벳, 소녀시대, 비비, 김하성, 김종국, 손흥민, 이병헌, 박보검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변우석 브랜드는 팬덤과 함께 신드롬까지 만들어면서 대세 인기를 입증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가는 강력 팬덤과 함께 새로운 기록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3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멤버 개인들의 음원 발표가 이어지면서 국내외 아미들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어 4위 세븐틴 브랜드는 글로벌 활동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고, 5위 아이브 브랜드는 긍정적 아이콘이 되면서 럭키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다 "라고 분석했다. ​

한편, 임영웅은 25일~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 공연을 펼쳤다. 오는 7월 중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녹화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