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AI 활용한 문화·역사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스포츠한국 2024-07-01 09:41:01
ⓒ게임인재단 ⓒ게임인재단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게임인재단은 ‘2024년 게임인재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AI를 활용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고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후원을 맡았다.

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문화와 역사를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창작 콘텐츠를 발굴한다는 취지다.

작품은 이미지, 영상, 게임 등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위원단의 심사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8월30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상 1인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 1인에게는 200만원, 우수상 1인에게는 100만원, 장려상 2인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게임인재단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우리 문화와 역사가 AI 기술과 만나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풀어내고 올바른 역사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IT 산업의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은 게임인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