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별화된 AI 체험으로 CES 전시 패러다임 혁신

연합뉴스 2025-12-26 16:00:04

업계 최대 1천400평 단독 전시관에 'AI 리빙 플랫폼' 구현

신제품·기술 공개 '더퍼스트룩' 등 다양한 전시·이벤트 진행

삼성전자 CES 2026 티저 영상 캡처 이미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기존 전시의 틀을 깨고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나선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CES 2026에서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가 아닌 윈 호텔(Wynn Las Vegas)에 별도의 대규모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이 마련된다.

새롭게 마련한 단독 전시관은 미술관이나 박물관의 '큐레이션' 개념을 적용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을 통해 신제품·신기술을 선보인다.

해당 전시관은 ▲ 제품 전시 ▲ 발표 행사 ▲ 기술 포럼 ▲ 거래선·파트너 상담 등 모든 활동이 유기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전시 공간만 업계 최대 규모인 4천628㎡(약 1,400평)다.

삼성전자는 전시 방식을 바꾼 데 대해 삼성전자의 AI 기술을 통해서 삼성전자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가치를 제시하고, 방문객들이 삼성이 지향하는 미래의 방향성까지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당신의 AI 일상 동반자(Your Companion to AI Living)"라는 비전을 잘 전달하기 위해 전시관을 회사의 모든 기기와 서비스가 AI로 이어져 고객의 AI 경험을 한 차원 높여 줄 'AI 리빙 플랫폼'으로 꾸몄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TV, 가전, 모바일 등 모든 제품군과 서비스가 끊임없이 연결되는 차별화된 AI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하드웨어의 경계를 넘어 소프트웨어와 AI가 조화를 이루는 '초연결 생태계'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 CES 2026 티저 영상 캡처 이미지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AI를 적용한 삼성전자는 기존처럼 단일 제품이나 기술을 중심으로 전시하는 대신, 언제 어디서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삼성만의 AI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전시 방식을 혁신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CES 정식 개막을 앞두고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는 '더 퍼스트 룩'을 시작으로, CES 기간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방향성을 선보일 방침이다.

최신 산업 트렌드와 미래 기술을 조명하는 '삼성 기술 포럼'도 마련한다.

1월 5~6일(현지 시간) 양일간 진행되는 삼성 기술 포럼은 AI, 가전, 서비스, 디자인을 주제로 4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삼성전자 내부 전문가는 물론 파트너사, 학계, 미디어, 애널리스트 등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두 차례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통합 AI 비전과 전략, 기술 및 사업의 방향성 등 AI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를 통해 삼성전자가 그리는 AI의 현재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한편,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사람을 이해하고 반응하는 AI 기술을 통해 AI 경험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o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