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BNK부산은행은 종이서류 기반 방카슈랑스(금융기관 보험대리점) 업무를 전자서식으로 처리하는 '방카슈랑스 디지털 창구 서비스'를 지방은행 최초로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과 법인 고객이 보험 가입상담부터 상품설명, 청약까지 전 과정을 창구 태블릿 모니터에서 전자서식으로 작성·서명해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험사·상품별로 다른 서식 체계를 표준화해 건당 평균 140매에 달했던 서류 작성을 대폭 줄였다.
청약 완료 시 고객 교부 서류는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으로 실시간 제공한다.
부산은행 김용규 경영전략그룹장은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 도입으로 부산은행의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oungkyu@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