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홍보 강화' 명목 내년 1억7천만원…'숏폼' 등 보강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한국은행이 내년 대국민 홍보를 위한 소셜미디어 운영 예산을 올해보다 10%가량 증액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은 제안요청서에 따르면, 한은은 내년 3월부터 1년 동안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관리할 업체를 구하고 있다.
내년 배정된 사업 예산은 최대 1억7천만원으로, 올해(1억5천500여만원)보다 약 10% 늘었다.
지난 2021년(1억2천300만원)보다는 40% 가까이 늘어난 액수다.
새로 선정된 업체는 한은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엑스(옛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게 된다.
각종 동영상 제작과 공식 유튜브 채널 운영은 별도로 발주해왔다.
한은은 이번 사업 목적과 관련, "국민 눈높이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작, 쌍방향 소통 방안 확충 등을 통한 디지털 소통 활성화 및 기관 신뢰도 향상 도모"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정보성 콘텐츠 월 25회 이상, 경제교육 콘텐츠 월 4회 이상뿐 아니라 감성 콘텐츠 월 2회 이상 등을 최소 요건으로 제시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카드 뉴스, 인포그래픽, 이미지, 숏폼(짧은 영상) 등의 형식을 제시하고, 이 중 요즘 인기 있는 숏폼을 월 4회 이상 필수 제작하도록 했다.
한은은 이창용 총재 취임 후 대국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확대해왔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11만7천명을 비롯해 페이스북 팔로워 5만9천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4천명 등을 보유하고 있다.
hanjh@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