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스냅] 고등과학원, '체셔 고양이는 무슨 꽃을 물었을까' 공연

연합뉴스 2025-12-22 12:00:06

고등과학원·과천과학관, 시민과 함께 과학 합동 워크숍 개최

중앙과학관, 올해 누적 관람객 100만 명 달성

구혁채 과기정통부 1차관, 주요기관 연구안보 협의회 개최

체셔 고양이는 무슨 꽃을 물었을까

▲ 고등과학원 초학제연구단 '느린 과학, 낮은 기술, 거꾸로 선 예술'은 24~15일 서울시립미술 아카이브 다목적홀에서 과학, 기술, 예술이 융합된 공연 '체셔 고양이는 무슨 꽃을 물었을까'를 연다. 이번 공연은 바이노럴 음향, 레이저, 라이다 센서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물리적 실체가 없는 목소리와 시간을 무대 위에 구현한다. 공연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시민과 함께 과학

▲ 고등과학원은 국립과천과학관과 공동으로 27일 과천과학관에서 '시민과 함께 과학 합동 워크숍 2025'를 연다. 워크숍에는 고등과학원 시민참여과학 프로그램인 모두의 은하 연구소, 나도야 우주 입자 수집가, 소리 탐험대와 과천과학관 운영 시민참여과학 프로그램이 함께 소개된다. 참여를 원하면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올해 누적 관람객 100만 명 달성

▲ 국립중앙과학관은 21일 낮 12시 40분경 올해 누적 관람객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연간 누적 관람객 100만 명을 달성한 것은 코로나19 발발 이후 처음이다. 100만번째 관람객으로는 휴가를 나온 육군 장병 2명이 선정됐다. 중앙과학관은 이들에게 온누리상품권과 중앙과학관 연간 회원권, 축하 꽃다발을 증정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구혁채 1차관 주재로 22일 대전 유성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주요기관 연구안보 협의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과기정통부와 40개 주요 기관 부기관장 등이 참석해 국내외 연구안보 동향과 사례, 각 기관 국제협력 현황을 공유했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