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겨냥…접는 갓·아트협업 굿즈까지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시는 디지털 굿즈, 서울향 인센스, 전통 패션 아이템 등 새로운 유형의 콜라보(협업) 굿즈 3종을 17일 공개했다.
그동안의 콜라보 굿즈는 식품이나 의류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디지털, 향, 패션으로 영역을 넓혔다.
디지털 문구 브랜드 '낼나'와 협업해 서울에서의 일상과 여행의 순간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디지털 다이어리와 키링캠 등 디지털 굿즈를 선보였다.
키링캠은 키링 형태의 소형 디지털카메라로, 가방이나 소지품에 달아두고 필요할 때 바로 꺼내 순간을 남길 수 있다.
18일부터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 내 서울굿즈샵과 서울마이소울샵 등 오프라인 채널과 낼나 자사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서울마이소울 서울에디션 인센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린스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으로, 인센스를 사용하는 일상의 순간마다 서울의 분위기와 정서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인센스의 향은 정원도시 서울을 연상시키는 우드향이다. 패키지에는 남산타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서울 랜드마크를 입혔다.
18일부터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판매된다. 이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늘의집, 무신사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내년 1분기부터는 전국 올리브영 지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전통 패션 아이템인 '서울마이소울 갓'은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으로 전통 소품인 '갓'이 국내외에서 주목받음에 따라 모자 제조 전문기업인 루이엘과 협업해 이를 서울굿즈로 개발한 것이다.
1초 만에 접을 수 있는 구조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높였으며, 갓 구슬에는 서울마이소울 픽토그램 색상을 반영했다.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 서울굿즈샵에서는 한정판 라이트 구슬 버전도 선보인다.
시는 이 외에도 CJ ENM과 협업해 기획한 서울공식굿즈 60종을 출시했다. 세계적인 사진작가 요시고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토마쓰리 등 국내외 작가들과의 협업한 아트 콜라보 굿즈다.
서울공식굿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CJ 온스타일, 지마켓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30일부터는 영풍문고 종로점, 스위트스팟, 무유무유 등 팬시점에서도 순차 판매한다.
jsy@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