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이전트로 콘텐츠 추천 등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IPTV 서비스인 B tv에서 음성 대화를 통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에이닷 누적 이용이 1억건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9월 SK텔레콤[017670]의 생성형 AI '에이닷'을 B tv에 적용,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1월 대비 에이닷 월간 사용자 수는 2배 이상 증가했고 실제 대화 건수는 6배 이상 늘었다.
시청 이력과 선호 장르, 실시간 방송 시청 패턴 등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안한 결과 추천 콘텐츠가 시청으로 이어지는 비율도 2배 이상 높아졌다.
SK브로드밴드는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어린이 콘텐츠, 다큐멘터리 등 약 20만 편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월정액 'B tv+' 상품 내 작품을 모아볼 수 있는 AI 탐색 기능을 신설할 예정이다.
csm@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