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부산관광 스타기업’ 선정

데일리한국 2024-05-16 14:27:02
관광기업지원센터 전경.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관광기업지원센터 전경.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부산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2024 부산관광 스타기업’ 5개 사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시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관광수요 급증과 산업 간의 탈경계화 등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관광생태계의 선순환을 주도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20개의 스타기업을 선정했다.

이는 선정된 스타 기업들이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할 글로벌 스타 관광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선정된 ㈜애기야가자, 블루윙(주), ㈜링크업, ㈜관광지포토서비스, ㈜옹골찬사람들 5개 사는 지역사회 기여도를 반영한 사업 성과와 국내, 글로벌시장을 대상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특화된 관광콘텐츠 및 관광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부산 관광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는 부산광역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한다. 또한, 1000만원 상당의 스케일업 패키지를 지원과 투자자 교류, 유관기관 네트워킹 및 외국인관광객 유치 캠페인 등 다각적인 멤버십 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