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AI(인공지능) 시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32년간 교육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듀윌 AI Lab(랩)'을 신설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에듀윌 AI Lab은 ▲AI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 개발 ▲AI 튜터링 시스템 구축 ▲AI 교육 콘텐츠 제작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번 ‘에듀윌 AI Lab’에는 강민서 박사가 연구소장으로 참여했다.
강 박사는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컴퓨터공학 박사 출신 AI 전문가로,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AI 연구원으로 활약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강 박사는 향후 에듀윌 AI Lab을 통해 전공인 AI를 업무와 교육에 접목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강민서 박사는 "AI 기술을 통해 교육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누구나 쉽게 AI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윌은 AI Lab을 통해 교육 기술 미래를 선도하며, 이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계속할 계획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지난 32년간 교육시장에서 노하우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제2의 창업을 한다는 각오 아래 이번 AI 랩 신설을 추진하게 됐다”며 “새로운 AI 기반 서비스를 출시해 사람과 인공지능 성장을 조화롭게 이끄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