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데일리한국 2024-05-03 20:15:52
광산구청 전경 광산구청 전경

[광주=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오는 16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하는 곳은 올해 주민자치회 신규 설립 예정인 임곡동, 동곡동과 기존 주민자치회 중 정원 대비 추가 충원이 가능한 신흥동, 우산동, 월곡1동, 월곡2동, 하남동, 첨단1동, 비아동, 첨단2동, 수완동, 신가동, 신창동, 평동 등 총 14개 동이다.

주민자치회는 다양한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치활동을 하는 주민 대표기구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마을의제 발굴 및 주민총회 통한 마을계획 수립,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 역할을 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4년 5월 1일) 기준 현재 만 16세 이상으로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해당 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해당 동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에 속한 사람 △출입국관리 관계 법령에 따라 영주의 체류자격 취득일 후 2년을 경과한 외국인으로서 해당 동의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있는 사람 등 총 네 가지 요건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면 된다.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시민은 5월 16일까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누리집 고시/공고/입법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